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업단소식

[수상] ‘2025 SW인재페스티벌’ 에세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_2025.11.27 게시판 상세보기

[소프트웨어중심사업단]_사업단소식

제목 [수상] ‘2025 SW인재페스티벌’ 에세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_2025.11.27
부서명 소프트웨어중심사업단 등록일 2025-11-27 조회 36
첨부 png 2025 SW인재페스티벌 최우수상.png
jpg 2025 SW인재페스티벌 최우수상(1).jpg
jpg 2025 SW인재페스티벌 최우수상 (2).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 인공지능학과 4학년 유진, ‘2025 SW인재페스티벌에세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SW중심대학사업단 프로그램 기반 성장 스토리로 수상AISW 역량 확장 활동 돋보여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인공지능학과 4학년 유진 학생이 지난 11월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25 SW인재페스티벌에세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W인재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SW중심대학협의회가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SW·AI 교육 행사로, 전국 58SW중심대학 학생들이 참여해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작품을 시상하는 대표 행사다. 올해는 ‘Hello, AI World!’를 주제로 대학 전시관, 기업 체험관, 우수작품관, 진로·채용 상담존, 에세이 및 프로젝트 시상식 등이 운영되며 학생·산업계·교육기관이 함께하는 종합 SW교육 축제로 진행됐다.

 

유진 학생의 수상작 내 인생의 강화학습, 마침내 최적 경로를 찾다에는 건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해 온 과정이 담겼다. 그는 AWS 딥레이서 교육을 통해 AI·강화학습을 처음 접한 뒤, 개인전 대상과 딥레이서 챔피언십 장려상을 수상하며 실전 경험을 쌓았다. 이어 쿠팡 물류로봇 경진대회 국회의원상 수상, 데이콘 생성형 AI 챌린지 참여 등 다양한 대회와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문제 해결 능력과 전공 역량을 키웠다.

 

클라우드 분야에서도 네이버클라우드 아카데미와 AWS 교육을 이수하고 NCA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SW중심대학사업단 글로벌 우수생에 선발되어 CES 2025에 참가하며 최신 기술 동향을 체험한 경험 등 실제 활동 사례가 구체적으로 서술돼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유진 학생의 작품을 두고 학생의 경험과 학습 과정이 서사적으로 잘 구성된 모범적 사례라며 “SW중심대학 프로그램이 한 학생의 진로 탐색과 역량 강화로 연결된 대표적 성과라고 평가했다.

 

유진 학생은 여러 실무형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AI 분야에서 제가 나아갈 방향을 명확히 찾을 수 있었다이번 최우수상은 건양대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제공한 다양한 기회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석 건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학생의 성과가 전국 행사에서 최고상을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실습 기반 교육과 산학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해 지역·산업이 필요로 하는 AI·SW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